이직확인서란?

우리에게 이직확인서 서류를 발급받아야 할 필요성이 생기는 이유는 실업급여를 수령하기 위해서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직확인서 관련하여 이직확인서 처리기간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보험자 이직확인서를 작성할 때에 이직자 성명, 주민등록번호, 퇴사일, 담당업무, 퇴사 경위 및 사유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는 것이 좋은데 이직확인서를 작성함으로써 작성자의 이직 사실을 확인하고 현재 실직 중임을 정리할 수 있기 때문에 실업급여 지급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이직확인서 처리기간의 처리 완료는 주소지 관할 고용지원센터 또는 고용보험 1350에 문의를 하시면 되지만 통상적으로 접수된 이직확인서를 처리하는 데에는 2~3일 정도 소요된다고 하며 제가 직접 이직확인서를 제출했었을 때는 이틀 안에 처리되었으니 약간 운이 좋으면 이틀 안에도 되고 조금 늦어지면 사흘이 걸릴 수도 있는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경험담이니 정확한 것은 역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할 것 같다는 것이 제 생각인데요. 경험이 중요할 때도 있지만 어쨌건 공식적인 처리기간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조금 더 공유하자면 실업급여 지급액은 퇴직 전 평균임금의 50%라고 보시면 되는데 이외에도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관련 정보들이 더욱 궁금하신 경우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더욱 꼼꼼하게 읽어보시면 확실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정보라는 것은 항상 유동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변할 수 있으니 자주 공식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습관을 지니는 것도 좋을 거로 생각합니다.

실업급여는 비자발적인 이유로 실업 상태에 있는 근로자가 생계를 유지하면서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직장을 구하여 이른 시간 안에 다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을 두는데 실업급여 신청은 퇴사 후 1년 내로 해야 하는데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이외에도 해당 정보들도 꼼꼼하게 검색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모의계산 프로그램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자체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홈페이지 메인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금액은 1일 구직급여 수급액은 퇴직 전 3개월간의 1일 평균임금의 60% 정도이며 상한액은 1일 66,000원이고 하한액은 60,120원입니다.

실업급여 계산기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사람인 사이트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직확인서 처리기간 및 실업급여 피보험자격 확인 등은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고용보험 가입 이력을 선택 후 피보험 상세이력에서 확인이 가능하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이고 늘 건강 잘 챙기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빕니다.

댓글